[ARTWA PICK] 시즌3 예고.

April 7, 2017

아트와에서는 한국을 넘어 해외의 미술관련 정보와 이슈를 공유하는 [ARTWA PICK]을 시즌2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시즌3를 새롭게 준비하였습니다. 다음주부터 공개될 [ARTWA PICK 시즌3]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터너 상 (Turner Prize) 수상작가 9명: 터너 상은 1984년 영국 테이트 브리튼에서 제정하였고, 이는 매년 영국 시각예술가 한 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1984년 첫 수상자 말콤 몰리 (Malcolm Morley)외 8명 작가의 동영상 인터뷰 혹은 수상 스피치와 그들이 상을 수상하게 되는 주요 전시를 함께 소개한다.

 

 

관련 글 보러가기

 

  • 주목할 만한 세계의 상업갤러리: 세계의 1차 시장을 주도하는 상업갤러리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다양한 미술시장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홍콩의 주요 갤러리를 소개한다. 홍콩은 아시아 국가 중 미술시장이 가장 활발하게 형성된 나라이다. 각 갤러리는 어떠한 취지로 출범하였으며 목표하는 바는 무엇인지를 현재 활동하는 모습과 함께 소개한다.

 

  • 까르띠에 재단 (프랑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까르띠에 (Cartier)는 1984년부터 현대미술재단을 설립하고 신진 예술가들을 발굴, 후원,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프랑스 ‘기업 메세나’의 모범적인 사례이자 표본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1994년 개관한 까르띠에재단 미술관은 현대미술의 대표적인 표현의 장이 되고 있다. 한국의 다양한 기업 메세나 활동과 작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기대하며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 크리에이티브 크루 (Creative Crew) (해외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Creative Group)’ 이라고도 불리우는 신조어이다.): '스튜디오 콘트리트', '+82' 등 이들의 공통점은 셀럽이 이끄는 요즘 가장 핫한 크리에이티브 크루라는 것이다. 최근 그 규모와 상관없이 예술계에서 성황을 이루는 '크리에이트브 크루' 현상이 단순한 유행에 머무르지 않고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 잡을지에 대하여 집어보고자 소개한다.

 

시즌1, 2 보러가기

 

Please reload

보관
Please reload

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