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A PICK] 주목할 만한 세계의 상업갤러리 09 – Red Gate Gallery

July 18, 2017

Red Gate Gallery

위치 : Levels 1 & 4, Dongbianmen Watchtower, Dongcheng, Beijing

 

갤러리 건물 외부/ 내부

 

 

1991년 브라이언 월리스 (Brian Wallace) 는 중국 본토에서 가장 오래된 <레드 게이트> 현대미술 갤러리를 오픈했다. 그는 제일 먼저 동 비안 문 (Dongbianmen) 의 600년 된 명나라 (Ming dynasty) 의 고대 천문대 (Ancient Observatory) 와 같은 이국적인 장소에서 큐레이터와 중국 현대 미술가를 위한 특별 전시회를 기획했다. 또한 아트포럼 및 레지던시를 운영하면서 갤러리를 대표하는 20여명의 작가들을 집중 조명했다. 브라이언 월리스는 현재까지 디렉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오늘날 중국 현대 미술 현장의 역사와 발전 과정의 중심에 있었고 중국과 다른 지역의 문화 교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브라이언 월리스 (Brian Wallace)

 

 

레드 게이트는 예술가, 큐레이터, 학자들에게 중국에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국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아티스트가 원하는 어떠한 프로젝트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과 그들이 원하는 만큼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를 중국 현지의 미술 현장에 연결하고, 현지 중국 예술가를 만나고 미술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트 게이트는 예술가들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고 주변에 살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갤러리 행사 때마다 초대하고 식사를 함께한다. 외국 작가들에게는 공항 픽업, 현지 지도, 가이드 북, 오리엔테이션, 인터넷 접속 및 지역 전화 등 최대한 현지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만리장성 주변에 위치

 

 

레드 게이트 갤러리 (Red Gate Gallery) 는 중국 및 국제 예술가들을 연결하고 예술 산업을 지원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고 해외에서 레지던시 운영의 가장 훌륭한 사례로 손꼽히는 곳이다.

끝.

Please reload

보관
Please reload

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