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RTWA PICK] 주목할 만한 세계의 상업갤러리 11 – 챔버스 파인 아트 (Chambers Fine Art)

BEIJING

Red No.1-D, Caochangdi Beijing, 100015, China

NEW YORK

522 West 19th Street New York, NY 10011, USA

Artfarm

Salt Point, New York

Architects: HHF architects + Ai Weiwei

버스 파인 아트 (Chambers Fine Art)는 2000년 뉴욕에서 중국의 급성장하는 현대 미술을 세계의 중심에 소개하고자 크리스토프 마오 (Christophe W. Mao)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곳에서 처음 7 년 동안 Lu Shengzhong, Hong Hao, Song Dong 및 Yin Xiuzhen의 집중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하면서 미국에서 첫 번째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가졌다. 그 이후로 Wu Jian'an, Zhao Zhao, Fu Xiaotong, Guo Hongwei와 같은 젊은 세대들은 더욱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그 뒤를 이었다.


2006년에는 Chambers Fine Art, New York의 별관으로 ‘Artfarm’ 을 설립했다. ‘Artfarm’은 Ai WeiWei의 디자인과 HHF Architects의 기술로 건축되었다. 경사지에 세워진 세 개의 상호 연결된 구조물은 소장 공간, 사무실 및 갤러리로 구분되어있다. Christophe Mao는 자신이 아카이브한 모든 자료와 소장품을 Artfarm으로 옮기고 예약을 한 사람들에게만 개방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Artfarm는 2008년 6월에 완공 된 이래로 Domus 2008년 12월 호, Bauwelt 2015년 9월 호의 기사를 비롯하여 수많은 예술 및 건축 관련 간행물에 소개되었다. ArtFarm을 디자인 한 HHF Architects는 2009 년 "Best Architects 10"상을 수상했다.

2009년 Song Dong & Rong Rong의 개관전을 시작으로 해마다 주제별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 후 2007년 베이징 북동부의 한 마을에 아이 웨이웨이 (Ai WeiWei) 의 디자인으로 중국 지점을 설립한다. 이곳은 조각 전시로 사용하는 안뜰을 통과해서 입장한다. 안뜰은 대칭 갤러리 건물로 둘러싸여 있다. 동쪽과 서쪽 두 개의 큰 갤러리와 비디오, 설치물 등을 위한 뒤쪽의 작은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상시 설치 작품을 감상 할 수 있고 전시와 사교 행사는 하나의 이벤트처럼 지속적으로 열린다.


오직 중국 현대미술을 위해 설립한 Chambers Fine Art는 중국의 작가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갤러리의 기능이 크게 확장되었다. ‘동양화’가 아닌 ‘중국화’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일념으로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Chambers Fine Art는 Ai WeiWei, Rong Rong& INRI 등 32명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특히 그들을 세계미술시장에 알리기 위한 국제 아트페어에서의 활약이 돋보인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36회(평균 4회 이상)를 참가했다. 2014년에는 아모리쇼, 아트브르쉘, 아트바젤홍콩, 시카고 엑스포등 7회에 참가하는 등 물리적으로 이 모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추고 있다.


2009년 이래로 챔버스 파인 아트 (Chambers Fine Art) 는 중국에서 가장 ‘최근’에 발표된 ‘최고’의 작품을 만나고 싶다면 제일 먼저 찾는 필수적인 목적지가 되었다.


Ai Weiwei-Tree-2015-Tree-Sections-steel-735x707x690cm

HONG HAO

INRI & SONG DONG (2000년부터 공동 작업 시작)

LU SHENZHONG

끝.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