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2019

2019년 9월 26일 - 29일

​영국(런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가 주관하는 스타트아트페어(START Art Fair)가 올해는 '코리안아이2020(Korean Eye:2020)' 티저, 포뮬러-E 챔피언십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열렸다. 스타트아트페어에서 여러 행사가 동시 개최된건 이례적인 만큼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미술 전문가들과 콜렉터들이 자리했다.

아트와가 프로모션한 이두원 작가는 테잎커팅식,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등 다방면으로 활약해 바쁜 일정을 보냈다. 전시 개막식 행사에서는 작가 대표로 테잎을 자르며 주한영국대사, 주관사 및 후원사 대표인 귀빈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고, '포뮬러E 챔피언십 Seoul E-prix 2020' 이벤트에서는 출전용 전기자동차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특별관에서는 LG CineBeam 4K의 후원을 받아 고화질 HD화면 위에 디지털이미지를 전사해 전시장에 없는 작품까지 선보였다.

기획작품을 포함해 모두 15점의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전시작 중 한 점은 현장에서 사치 갤러리 대표 디렉터 필리 아담스의 러브콜을 받아 사치갤러리 편으로 소장되었다. 이번 무대는 한국에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이두원 작가가 글로벌 스타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전시였다.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