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세계갤러리 [ARTWA PICK] 주목할 만한 세계의 상업갤러리 15 –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 (GALERIE THADDAEUS ROPAC)

September 12, 2017

1983년 오픈한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 (Galerie Thaddaeus Ropac) 은 현재까지 약 60여 명의 예술가를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마레 (Marais), 판틴 (Pantin),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잘츠부르크 할레 (Salzburg Halle), 영국 런던의 일리하우스 (Ely House) 에서 9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팀과 매년 약 40여 개의 대규모 개인 및 그룹전을 기획하고 있다. 타테우스 로팍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갤러리이며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의 작품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세계 주요 아트페어 참여는 물론이고, 기업 아트 컨설팅에 초점을 두고 아트 마켓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또한 갤러리 전시 작가의 카탈로그 및 도록을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출판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이불, 중국은 얀 페이밍(YAN PEI-MING) 작가를 프로모션하고 있고, 특히 로버트 메이플소프 (Robert Mapplethorpe), 에밀리오 베도바 (Emillio Vedova), 로버트 라우센버그 (Robert Rauschenberg) 의 경우는 파운데이션의 역할도 한다.

 

 

Robert Mapplethorpe

Millio Vedova 

Robert Rauschenberg

 

 

*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은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19세기 타운하우스의 중심지인 Villa Kast 에서 시작했다. 1990년 프랑스 파리의 마레 (Marais) 를 시작으로 2010년 3월 잘츠부르크 할레(Salzburg Halle) 를 오픈하면서 2,500m² 의 면적의 공업용 공간을 전시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20세기 초, 제철소 공장을 예술 공간으로 재개발한 파리 판틴 (Pantin) 과 2017년 런던의 일리하우스 (Ely House) 는 1772년 건축된 저택으로 4개의 별도 공간과 5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 및 이미지 : Thaddaeus Ropac website

 

 

 

PARIS MARAIS

 

PARIS PANTIN

 

SALZBURG VILLA KAST

 

LONDON ELY HOUSE

 

 

Please reload

보관
Please reload

태그 검색